본문 바로가기
복합기 수리

[엡손복합기수리]영암삼호 휴대폰 매장 엡손l5190복합기 급지롤러교체및 압소바(폐잉크통)교체,인증작업 해드렸습니다. -삼호렌탈(삼호컴퓨터)-

by 삼호렌탈 2023. 11. 8.
반응형

삼호렌탈(삼호컴퓨터)입니다.

 

어제보단 조금 포근해진 날씨네요

겨울은 조금이라도 천천히 왔으면 좋겠습니다. ^^

 

어제 저에 SNS(인스타)를 보시고

엡손 복합기 수리하고 싶은데

가능하냐고 연락이 왔습니다.

 

음... 요즘 시대에 SNS는 필수인 것 같습니다.

홍보도 되고 고객도 꾀~늘었어요!

 

현재 영암 삼호에 휴대폰 매장에서

엡손 L5190 모델을 3년째 사용 중인데

요 근래에 용지가 잘 안 들어가고

유지 보수(폐잉크통) 교체하라는 메시지가 떴다며

수리 가능하냐고 문의하셨어요

저희 삼호렌탈(삼호컴퓨터)는

HP와 캐논,교세라, 엡손 등 불러주시면 어디든 달려갑니다.

어제 부품(급지 롤러와 폐잉크통)을 주문해서 오늘 도착했네요

오후 4시경 되었는데

사장님께 혹시 오늘 방문 드려도 되는지 물어보고

괜찮다고 하셔서

바로 달려갔습니다.

 

기계 상태를 보니

급지가 잘 들어가지 않아서 상단이 잘리는 문제가 발생 중이고

유지 보수 키트는 꽉 찬 상태, 또 노란색 헤드가 비어 나오는 증상이 있네요

 

장사가 잘 되는 휴대폰 매장이어서 고객님분들이 많네요

휴대폰 구입 고객분이 계셔서

잠시 기다렸다가 설명드리고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헤드는 아무래도 교체를 해야 할 것 같은데

급지 때문에 스트레를 많이 받는다며

일단은 급지만 잘 되었으면 좋겠다 하셔서

급지와 폐잉크통만 우선 교체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잉크는 꽉 채워놓으셨네요

후면 급지 방식이라 급지 문제가 잘 발생되지 않는데

연식 때문인지 사용량이 많아서인지 확인해 봐야겠네요

먼저 후면을 열어서 폐잉크통부터 교체했습니다.

사장님이 헤드를 뚫으려고 강력 헤드 세척을 여러 번 진행하셔서

폐잉크통이 차버린 것 같습니다.

강력 헤드 세척은 1번 정도만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폐잉크 교체 시 교체만 한다고

폐잉크 가득 찼다는 메시지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리셋 프로그램을 돌려서

폐잉크통 카운터를 리셋 시켜주어야 합니다.

복잡하죠?

그래서 저는 엡손이나 캐논 복합기보다

폐잉크통이 큰~~~~~hp 제품을 선호합니다.

10만 장을 사용해도 패드가 넘치지 않고 교체할 일이 없습니다.

하단에 Reset complete 메시지가 떠야

카운터가 정상 리셋이 된 상태입니다.

자~ 다음은 급지 롤러와 같이 맞물리는 하단 롤러를 교체해 줄 겁니다.

급지 롤러는 복합기 상단을 들어내줘야 교체할 수 있고

하단 롤러는 복합기 밑면을 들어서 교체해 주어야 합니다.(복잡하죠?)

전면부에 나사를 두 개 풀어주고

왼쪽 옆면을 1자 드라이버로 살짝살짝 벗겨냅니다.

왼쪽 흰지부분에 스캐너 케이블과 전원 케이블 등을 제거해 줍니다.

다 드러낸 모습입니다.

가운데 급지 롤러는 플라스틱 커버로 덮여있는데

커버 앞면에 나사를 하나 풀어 커버를 열어주어야 합니다.

그다음 보드에 붙어있는 케이블들을 빼줍니다.

플라스틱 덮개(용지 감지센서) 등을 제거할 때

작은 텐션 스프링을 조심해서 벗겨내고 제거하셔야 합니다.

1만 7천 장가량 사용한 급지 롤러인데

한쪽 면이 닳아서 급지가 안 되는 것 같습니다.

급지고 무만 필요하 시 때문에

기어 박스를 전체 교체하지 않고

급지고무 만 교체하였습니다.

급지고무 교체후

분해 역순으로 상단을 다시 재조립해 줍니다.

자 이제 하단 롤러 교체를 진행합니다.

폐잉크 통을 교체했기 때문에

복합기를 돌려세워 도 잉크가 흐르지 않습니다.

가운데 작은 스프링을 조심히 빼내면

하단 급지 롤러를 쉽게 빼낼 수 있습니다.

하단 급지고 무도 상태가 좋진 않네요

교체한 폐잉크통, 급지고 무, 하단 급지 롤러입니다.

상태를 확인하고 교체 작업을 하느라

시간이 1시간 가까이 걸렸습니다.

자~

급지가 제대로 안돼서 상단이 잘리던 문제는

급지 롤러 교체 후 해결이 되었네요

테스트 페이지 출력도 이상 없이 됩니다.

교체 작업이 모두 끝나고 테스트 페이지 출력

사장님이 문서도 정상출력 테스트 확인까지 마치고

서비스를 마쳤습니다.

 

사용해 보시고

노란색이 꼭 필요하면

헤드도 교체하시겠다고 하셨네요

 

사장님 사업번창하시고

복합기 문제가 생기면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