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합기 수리

[잉크젯복합기수리]렌탈거래처oj8710 잉크고갈로인한 소모품시스템문제 발생 카트리지교체및 석션작업으로 해결 -삼호렌탈-

by 삼호렌탈 2023. 10. 18.
반응형

삼호렌탈입니다.

오늘 다녀온 곳은 컬러 잉크젯 복합기를 렌탈 중인 거래처입니다.

모델은 oij8710 +에크 플러스 공급기입니다.

오전 일찍부터 프린터가 안된다며 전화를 주셨는데요

복합기 액정에

 

"소모품 시스템 문제" k 가 표시되며

공급 시스템에 문제가 있습니다.

문제가 있는 카트리지를 잉크가 있는 다른 카트리지로 교체하십시오.

 

문구가 뜨면서 출력이 되지 않는다며 해결해 달라 하십니다.

방문해서 확인해 보니

고객님 말씀처럼 소모품 시스템 문제 메시지가 떠있고

색상은 k 검은색이 문제가 있다고 알려주고 있네요

방문 드린 곳은 전기 설비 관련 사무실인데

입찰을 자주 하시면서 컴퓨터가 안될 때 자주 전화를 주시는 곳인데

이번에는 복합기 때문에 방문 드리게 되었습니다.

 

음.....

책상 위에 많은 서류들이 심상치 않네요

이상하게 이런 예감은 틀린 적이 없습니다.

음 ... 복합기를 옆에 공급기를 보니 역시나 공급기가 비워져있습니다.

카트리지로 가는 호수 역시 비워져 있습니다.

제가 방문 드릴 때마다 잉크를 확인하는데

이번에 출력량이 많으셨나봅니다.

헤드까지 잉크가 비어져있을 것이기에 헤드를 확인해야합니다.

그전에 우선 카트리지부터 확인해 봅니다.

역시 말끔히 비워져있네요

주사기로 당겨주는 석션 작업부터 해줍니다.

석션 작업 때 사용하는 생수병입니다.

채워지면 뚜껑 닫고 사무실에 가져와서 비워줍니다.

아ㅠㅠ~ 노란색도 혼색이 되어버렸네요

 

카트리지 패킹 마개도 좋지 않아 교체해 주었는데

파란색 카트리지는 부레가 터져서

결국엔 카트리지를 새 제품으로 전부 교체해 드렸습니다.

새 카트리지로 칩을 옮긴 뒤 다시 석션 작업을 해줍니다.

 

헤드는 다행히 잉크만 채워서 정상작동 했습니다.

주사기 석션 작업으로 잉크 채우기를 끝내고

출력이 잘 되었습니다.

 

수리과정은 사진을 잘 찍었는데

마지막 테스트 출력 영상을 남기질 못했네요ㅠㅠ

 

카트리지부레터짐으로

조금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말끔하게 수리진행해 드렸습니다.~

반응형